일부 이용자가 Blackboard에 로그인이 되지 않은 경우
Incident Report for Distance Learning KU
Resolved
This incident has been resolved.
Posted Oct 02, 2021 - 23:15 KST
Update
현재 상황에 대하여 업데이트 드립니다.

일부 이용자의 환경에서 발생되고 있으며, "최신의 OS와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"하시기 바랍니다.
최신의 크롬으로 업데이트를 보장받을 수 있는 OS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Windows 7 64bit 이상
- OS X El Capitan 10.11 이상, 자세한 하드웨어 지원 사양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.
- https://support.apple.com/kb/SP728

권장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.

이외 시도해볼 수 있는 것으로는 Firefox를 설치하여 블랙보드에 로그인 하십시오.

우리 대학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온라인 강의도구에서 최적의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최신의 크롬 버전이 필요함을 다시 한 번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Posted Oct 02, 2021 - 07:50 KST
Monitoring
오늘 발생된 일부 이용자에게 발생된 이슈에 대하여 요약하여 설명드립니다.

- 블랙보드에서 이용하고 있는 보안 인증서의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.
- 위 보안 인증서를 신뢰할 수 있는지 판단하기 위하여 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는 루트 인증 기관 저장소(이하 루트 인증서)가 있습니다.
- 일부 이용자 컴퓨터의 루트 인증서에서 변경된 블랙보드 보안 인증서를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
- 로그인 지연 및 불가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.
- 루트 인증서는 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의 시간이 현재 시간과 큰 차이가 발생되거나, 보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을 경우
-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이에, 저희 팀은 임시로 루트 인증서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Windows 레지스트리를 배포하고 있습니다.
블랙보드 로그인 페이지(https://kulms.korea.ac.kr) 에서 어흥톡이 안내하는 알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Posted Oct 01, 2021 - 11:19 KST
Identified
일부 이용자가 블랙보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이슈가 발생되었습니다.

아래의 안내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루트 인증서 갱신(프로그램): https://tinyurl.com/9b3u4swz
- 루트 인증서 갱신(레지스트리): https://tinyurl.com/22eu8fhe

문제 발생 시점: 2021년 10월 01일 08시 42분
문제 인지 시점: 2021년 10월 01일 09시 01분
문제 완료 시점: TBD
Posted Oct 01, 2021 - 09:46 KST
This incident affected: 교수학습 인프라(Infrastructure) (블랙보드 로그인 서버(SAML)).